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주물냄비 | 로얄그래프톤 냄비

오늘은 가성비 좋은 입문용 주물냄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늘 주물냄비를 가지고 싶었는데 주물냄비가 다 비싸잖아요.

비싸서 못사고 있었는데, 계속 찾다찾다 가성비 주물냄비를 찾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로얄그래프톤 - 무쇠주물냄비

 

G마켓-매장배송 로얄그래프톤 스타크 IH 무쇠주...

34,600원

item.gmarket.co.kr

 


1. 로얄그래프톤 냄비 소개

자, 이 제품은 영국 로얄그래프톤 (ROYAL GRAFTON)이라는 브랜드의 무쇠냄비예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스타크 무쇠주물냄비 IH 양수 18cm"입니다.

 

(할인가) 31,120원

스타크 무쇠주물냄비 IH 양수 18cm 블루 - 실물 사진

 

제가 찾아보니 2022년에 출시되었다는 기사가 있더라고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기사의 힘을 빌려 소개드리자면 :

 

100% 무쇠재질의 통주물 냄비로 열 전도율과 열 보존율이 높아 조리 시간이 빠르고 열 분산으로 음식 완성도가 높음.

 5중 에나멜 코팅 공정으로 눌어붙음 없음, 세척이 간편하고 내구성이 높음.

이라는 장점들이 있다고 합니다.

 


2. 냄비 실물컷 & 체감 사이즈

자 18cm 냄비 면적 체감 사이즈입니다.

여자 손바닥 기준으로 봤을때 손바닥 하나보다 1.2~1.5배정도 더 큰 사이즈라고 보시면 될거 같아요.

 

내용물이 얼마나 들어가는지가 가장 중요하니까 안쪽 사이즈도 대략 보여드릴게요.

딱 여자 손 하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냄비 깊이.

 

보니까 무지 크진 않죠?

여자 손에 챡챡감기는 사이즈예요.

분량으로 따지면 배부른 2인분 또는 적당한 3인분 만들 수 있는 크기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3. 실제 사용 후기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주물냄비를 사서 드.디.어 솥밥을 만들어 봤어요.

(꺅~! >.<)

 

아직 많이 사용해본건 아니지만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말씀드리자면,

주물냄비로서의 기능이 잘되면서 디자인도 이뻐서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주방도구 잘 모르는 사람이보면 최소 10만원이상 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거 같아요.

실제로 저희 엄마는 이 냄비보고 제가 몇 십 만원짜리 산 줄 아셨어요.

 

다만, 100% 무쇠여서 무게가 엄-청 무거워요.

이거보다 사이즈 더 큰거 샀으면 설겆이도 못하고 못 썼을듯요...ㅋㅋ큐ㅠㅠ

그리고 사이즈가 조금 애매한 것도 있는거 같아요.

18cm가 원래 흔한스탠다드 사이즈긴한데 냄비가 조금 더 깊든지 했으면 활용도가 훨씬 더 좋았을거 같아요.

 

그래도 개인적으론 입문용 주물냄비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이걸로 우당탕탕 연습하고 나중엔 찐 백화점 주물냄비 사서 사용하면 더 오래오래 잘 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좋은 투자여따...⭐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