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도 다가오고 12월 연휴도 껴있기 떄문에 운전면허를 다려는 분들이 많으실거 같아요.
따끈따끈한 운전면허 후기 가지고 왔으니 인천에서 면허 따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모여주세요~~
#내돈내산
일단 저는 운전면허를 따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면허시험이 필기-기능-도로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모르는 상태였어요.
가끔 블로그 같은데보면 직접 필기보고, 도로공사에서 기능봐서 돈 많이 아꼈다는 후기들도 있는데,
그건 면허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있고 극J인 분들만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저처럼 입문자시고, 모든 시험을 별도로 등록하고 일정관리할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무조건 면허학원을 등록하길 추천드려요.
제가 간 신진자동차운전학원은 수강료가 (2종 기준) 계약금 5만원 + 수강료 79만원으로 총 84만원이었어요.
요즘 운전면허학원들 너무 비싸요ㅠㅠ
(근데 다 비쌈ㅠㅠ)
학원에 등록하면 일단 카운터에 계신 분들이 일정표를 짜주세요.
저는 최대한 단기간에 딸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는데 2주내로 끝내는 일정으로 잡아주셨어요.
물론 2주 일정은 모든 시험을 한번에 통과한다는 가정하예요.
1일차 - 필기시험
필기는 무조건 미리 준비하고 학원등록하시길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등록한 당일 일정이 공부 3시간하고 바로 시험장에 내려주는 코스거든요.
솔직히 3시간으론 준비하기 어려워요.
신진운전면허학원에선 책 한권 쥐어 주면서 어떤 쌤이 3시간 동안 강의를 하셨는데, 개인적으로 쌤은 도움이 안됐어요..ㅋㅋㅋ
다행이도 일주일 전부터 운전면허PLUS라는 앱으로 열심히 문제 풀었는데 그 덕분에 한방에 필기를 붙을 수 있었어요.
운전면허PLUS에 기출로 나온 문제 중에 그대로 나온 문제도 30%정도 있었습니다!
틈틈히 기출 돌리시고 시험보는게 제일 좋아요.
2일차~3일차 - 기능연습 & 기능시험
필기를 땄으니 2일차부턴 기능연습을 합니다.
기능은 학원 내에 만들어진 코스를 도는 연습을 하는 시험이에요.
네, 여기부터 직접 운전대에 앉아 차를 모는 겁니다!
기능연습은 총 4시간을 하고, 4시간이 끝나면 약 15분정도 되는 기능시험을 보아요.
기능연습은 하루에 2시간까지만 가능해서 총 2번 방문해야 하구요, 저는 시험은 연습이 끝나는 그 당일에 바로 봤습니다.
(완전 스파르타식)
신진운전면허학원은 매일 랜덤으로 선생님이 배정되어요.
즉, 선생님이 매일 바뀝니다.
잘 가르쳐주는 선생님을 만나면 너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선생님을 만나면 아무 팁도 못받고 너무너무 힘들거 같은...
저는 다행히도 첫시간에 좋은 선생님으로 배정되어서 차에 대한 기초 지식도 쌓고 순탄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저는 별로 차에 대한 겁이 없는 편이었어서 기능시험은 100점으로 통과했습니다.
ㅎㅎㅎㅎㅎ
4일차~6일차 - 도로주행
자, 기능을 통과하면 드디어 대망의 도로주행입니다.
(다들 겁주는 도로주행)
신진학원 버스기사님들이 워낙 겁을 주셨던 도로주행이어서 걱정이 많이 됐는데 막상 해보니까 되게 재미있었어요.
도로에 나가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이랄까요?
신진학원 쌤들의 장점 중에 하나가 전적으로 학생을 믿고 맡긴다는 거예요.
도로주행 첫 시간에 선생님이 코스 한 번 보여주시고 바로 "자, 이제 자리 바꿔봐요" 이러는데 학생들 떠는 느낌이랄까..
(쌤.. 사고나는건 안무서우신가요..😖)
도로주행 6시간 동안 코스는 대략 12번정도 돌 수 있어요.
도로주행 6시간이 끝나면 바로 도로주행 시험을 보게 됩니다.
저는 교육 2시간 받은 당일에 시험까지 다 봤어요.
여러분 모두 잘 아시겠지만, 둘로 짝지어서 시험관과 함께 총 3명에서 차를 타고 시험을 보게 됩니다.
많이들 코스 뽑는게 운이라고 하는데 저는 함께 시험보는 사람, 시험관님까지 모두 운이라고 느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많이 긴장하고, 도로에서 다수 떨어지신 분과 시험을 봤어서 그런지 감독관님께 상대적으로 더 안정감있게 운전했다는 느낌을 드렸던거 같아요.
물론 점수는 태블릿이 계산하기 때문에 시험관님에게 좋은 인상만 드리는건 소용이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 총 2주간의 면허 교육을 받고 최종 합격까지 받게 되었어요.
아직 면허증을 찾으러가지 않아 면허는 없다만, 그정도로 따끈따끈한 후기였슴니다~~
그럼 안뇽~~